휴대용 유모차 고르시는데 어려움 많으시죠? 제가 부가부에서 새로 출시한 휴대용 유모차인 버터플라이에 대해서 가격, 장단점 등 모든 것을 총정리 해 보았습니다.
가격, 구입처, 해외구매 시 유의사항
오프라인 숍을 여러군데 돌아다녀 보고, 온라인에서도 검색을 해 보았으나 당장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없었습니다. 대기를 걸려고 해도 대기 순번이 80번은 넘어갔습니다.
그러다 쿠팡 로켓배송으로 일시 품절이 된 상품이 있어 재입고 알람 신청이 있길래 아무 기대 없이 알람 신청을 해 놓았습니다.
그러다 9월 12일 오후 7시경에 재입고되었다는 알람이 울렸습니다. 곧바로 들어가 결제하였지만 이미 재고 소진이라는 문구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계속 새로고침을 하자 남은 물량이 7개로 나와 다시 한번 결제를 시도해보니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가격은 779,000원!
정가가 820,000원인데 5% 할인을 받았습니다.
해외배송을 보면 70만원 중반대에 가격이 많이 형성되어 있는데, 배송이 오래 걸리며 범퍼바(7~8만원)가 미포함된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한국 오프라인, 쿠팡에서는 범퍼바 포함 가격이니 해외배송으로 구매하실 분들은 범퍼바 포함 여부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언박싱
부가부 버터플라이는 블랙, 블루, 그린 총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저는 블랙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정식 명칭은 미드나이트 블랙입니다. 휴대용 유모차인 만큼 자동차 트렁크에도 많이 싣고 다니고, 비행기 탈 때도 가져갈 것이라서 때가 타도 티가 잘 나지 않는 블랙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참고로 비행기 탑승 시 기내반입이 가능한 사이즈 입니다.
박스는 생각보다 너무 작았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접어보고 끌어 보았는데, 저렇게 작은 박스에 들어갈 수 있나 라는 생각을 할 정도였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쿠팡에서 구매하였고, 범퍼바가 포함된 상품이었습니다. 범퍼바는 본체 박스에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따로 개별 포장으로 되어 있었고, 배송 또한 따로 왔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버터플라이 본체, 시트라이너(보호패드), 레인커버(방풍커버) 밖에 없습니다. 본체가 이미 다 조립이 된 상태로, 안전바만 결합시켜주면 됩니다.
유모차 사이즈와 사용 방법
접혀 있는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정말 콤팩트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정보를 보면 접었을 때의 사이즈는 가로, 세로 사이즈는 23cm x 45cm이며, 높이는 54cm입니다.
위쪽을 보면 손잡이 부분에 흰색 버튼이 2개가 있습니다. 일단 접혀 있는 유모차를 펴기 위해서 위 2개의 버튼을 눌러봅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2개의 버튼 중 작은 버튼을 먼저 누르고 큰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반대로 하시면 안 됩니다. 버튼을 누르고 그냥 자연스럽게 유모차를 펼치면 정말 쉽게 1초 만에 유모차가 펴집니다.
부가부 버터플라이 옆모습입니다.
중간에 지퍼가 있는데, 지퍼를 개방하면 차양막을 더 밑에 까지 내릴 수 있으며, 지퍼가 열린 부분은 모기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차양막을 완전히 접었을 때는 위와 같은 모습이 됩니다.
다 펴진 유모차 사이즈는 가로, 세로는 45cm x 92.5cm이며, 높이는 102.4cm입니다.
유모차 가장 밑에는 8kg까지 담을 수 있는 바구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는 브레이크 버튼이 있습니다. 밑으로 누르면 바퀴가 락이 걸리면서 고정이 되며, 다시 위로 올리면 락이 풀리게 됩니다.
부가부 유모차는 공통적으로 흰색으로 된 부분은 누를 수 있게 만들어진 버튼입니다. 흰색 버튼을 누르면 유모차를 접거나 폴대를 빼거나 하는 등의 유모차 모양에 변형을 하는 부분입니다. 범퍼바에 있는 네모난 흰색 버튼을 누르면 범퍼바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발이 위치하는 곳에도 흰색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은 발판을 접었다 펼 수 있는 버튼입니다.
정품 등록 및 시리얼 넘버 위치
정품 등록을 하면 품질보증기간이 2+2년 무료 연장되기 때문에 꼭 정품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품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시리얼 번호가 필요합니다. 시리얼 번호 위치와 정품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리얼 번호 위치
시리얼 번호는 유모차 안쪽에 스티커로 붙어 있습니다. 이 시리얼 넘버를 사진으로 찍어두거나 종이에 적어둡니다.
정품 등록하는 방법
유모차에 매달려 있는 텍을 보면 정품 등록하는 QR코드가 있습니다.
휴대폰 카메라로 QR코드를 인식하면 부가부 정품 등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영어와 한글이 뒤섞여 있지만 간단한 영어라서 큰 무리 없이 할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서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에 2단계가 생깁니다. 2단계에서는 이름, 이메일 주소, 구매 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Upload receipt 버튼을 누르고 영수증을 업로드 시켜줍니다. 저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영수증을 다운로드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영수증까지 업로드 하셨으면 이제 마지막 3단계입니다. 여기서는 아이가 있는지, 생일이 언제인지 등 크게 중요하지 않은 내용들입니다. 동의 버튼 누르시고 「제품을 등록하세요」 버튼을 누르시면 등록이 끝이 납니다.
사용후기 및 장단점
우선 저는 부가부 폭스3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스3 또한 폴딩이 되지만 아무래도 디럭스 유모차이기 때문에 부피가 크고 무게가 무겁습니다. 아기와 놀러 갈 때면 짐이 너무 많아 차에 짐을 싣기가 너무 힘들기도 하고,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유모차가 필요하여 부가부 버터플라이를 구매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장점
- 정말 1초 폴딩입니다. 어린아이들도 하는 방법만 알면 정말 쉽게 접을 수 있습니다.
- 접었을 때 부피가 너무 작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내에 가지고 들어가 짐칸에 손쉽게 넣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덕분에 제 차량 트렁크에도 공간이 많이 생겼습니다.
- 부속품들이 부가부 다른 제품들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저는 폭스3를 구매하면서 컵홀더와 풋 워머를 구매하였는데, 버터플라이와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 휴대용 유모차 답지 않게 핸들링이 아주 뛰어납니다. 물론 디럭스 유모차에 비하면 핸들링이라든지 승차감 등이 떨어지지만 휴대용 유모차 가운데에서는 상위권에 속할 것 같습니다.
- 바구니가 큼지막합니다. 8kg까지 담을 수 있는 바구니는 제 손에 자유를 주었습니다.
- 차양막이 많이 내려옵니다. 요새 자외선이 너무 강해 아기와 외출 시 걱정이 많이 됩니다. 그런데 차양막이 거의 끝까지 다 내려옵니다.
단점
- 우선 가격이 비쌉니다. 정가가 820,000원으로 다른 유모차와 비교해봐도 비쌉니다. 휴대용 유모차답게 가격을 조금만 더 낮춰서 나왔더라면 정말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 현재 물량이 너무 부족합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모두 구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보면 올라오는 물건들은 금방 팔립니다.
- 색상이 다채롭지 못하고 어두운 색밖에 없습니다. 휴대용 유모차이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막 사용할 것을 생각하고 어두운 색만 만들었나 봅니다. 그러나 노란색이나 핑크색 등 밝은 컬러도 있었다면 고르는 재미가 더 있었을 것 같습니다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말정산 하는 법, 제2탄 각종 공제 알아보기 (0) | 2023.01.24 |
---|---|
연말정산 하는 법, 제1탄 용어 정리 (0) | 2023.01.23 |
경기도 깨끗한 글램핑 & 캠핑장 추천(양주 휴리조트) (0) | 2022.09.21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feat. 의정부면허시험장) (0) | 2022.09.13 |
민팃 중고폰 ATM 사용 방법 및 시세 알아보기(Q & A) (0) | 2022.09.08 |
댓글